Actualités 시사2011.08.22 12:50

한국에서 지인이 받은 메일을 제게 재전송한 내용입니다. 링크 주소가 없어서 하는 수 없이 제 블로그에 카피해서 올리니 원저자께서 이 포스팅을 발견하시면 제게 링크주소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요즘 또 유행인가봅니다 조심하세요 ㅜ.ㅜ
아침에 출근하는데 '02-3630-2715' 번으로 전화가 오더군요.
전 지방에 있지만 서울업체와의 교류가 많은 관계로 '일찍부터 왠일인가?' 하며 전화를 받았습니다.

나 : 네 ㅇㅇㅇ 입니다.
너 : 네 일찍부터 죄송합니다. 저는 서울지방경찰청 금융범죄수사팀 경사 ㅁㅁㅁ입니다.
나 : 무슨일이시죠?
너 : 네 어제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에서 국제금융사기단이 검거되었습니다.
      현장에서 200여개의 신용카드 및 대포통장들도 함께 압수하였구요.
      그 통장들에서 ㅇㅇㅇ님 명의의 '농협' 및 '한화증권' 통장 2개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전~혀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너 : ㅇㅇㅇ님께서는 그 사기조직과 연관이 없습니까?
나 : 네. 전혀 없습니다.
너 : 그럼 '농협' 및 '한화증권' 통장이 ㅇㅇㅇ님 명의로 개설된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까?
나 : 몰랐습니다.
너 : 그럼 ㅇㅇㅇ님도 국제금융사기단으로부터 명의를 도용당한 피해자시군요.
      지금부터 녹취를 시작하며 좀 여쭙겠습니다. 시간은 괜찮으십니까?
나 : 네 괜찮습니다.

그러면서 회사에 도착을 했죠

너 : 지금 통화하시는 분은 000000-0000000 의 주민번호를 가진 ㅇㅇㅇ님이 맞습니까?

제 주민번호를 먼저 부르며 시작하길래 의심은 더더욱 사라졌습니다. 그렇게 위 사기조직 및 '농협' 및 '한화증권' 통장에 대해서 질문하면 "Yes", "No" 형식으로 답했습니다.

너 : 일단 녹취는 끝났고 이 자료는 법원에 증거자료로 제출될 것입니다. 사실만을 말씀하셨다고 하셨으며 혹시 허위사실 및  잘못 대답하신 부분이 있다면 ㅇㅇㅇ죄 및 ㅇㅇㅇ죄로 영장이 발부될 수도 있습니다.

나 : 네 모두 사실입니다.
너 : ㅇㅇㅇ님 증언으로는 ㅇㅇㅇ님이 피해자라는 것이 되었지만 조금 더 조사해서 ㅇㅇㅇ님이 진짜 피해자임이 밝혀지면 이미 도용된 부분 외에는 모두 보호받을 수 있도록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나 : 네 저는 떳떳합니다.
너 : 지금부터 ㅇㅇㅇ님 명의 통장으로 정상적인 자금 외 세탁을 위한 돈이 입출금 된 부분이 있는지 확인을 시작합니다.
      동의하십니까?
나 : 네 동의합니다.
너 : ㅇㅇㅇ님께서 실제 거래중인 은행은 어디입니까?
나 : 혹시 실례지만 전화주신분이 누구라고 하셨죠?
너 : 네 저는 서울시 서대문구 미근동 통일로 97번지 경찰청 사이버수사대 금융범죄수사팀 경사 ㅁㅁㅁ입니다.

다시 한번 물어본거죠. 제가 서울 의경 출신이라서 미근동에 경찰청이 있는것을 알았고 그렇게 넘어갔습니다.

나 : '우리은행'이 주거래 은행입니다.
너 : 그럼 지금부터 ㅇㅇㅇ님 명의 통장의 불법자금 입출금 부분을 조사할것이며 그런 부분이 없다면 해당 계좌를 더이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호조치 하겠습니다. 지금 컴퓨터 가능하십니까?

나 : 네 가능합니다.
너 : 그럼 http://cyber112-seoul.net/main.jsp.htm 주소로 접속해 주시고 좌측 하단에 개인정보 침해신고를 클릭해 주세요.

인적사항 입력란이 나옵니다. 상대방에서 제 이름 및 주민번호, 전화번호를 이미 알고 시작한터라 그냥 입력하고 '등록' 했죠

님들도 아무거나 입력하고 '등록' 해 보세요. 그럼 '계좌추적조회' 가 나올 것입니다.

너 : 그곳에 ㅇㅇㅇ님 계좌정보를 입력하시고 '계좌추적'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어이없게도 그대로 해버렸습니다..ㅠ 기다리는 동안 혹시나 싶어서 경찰청 홈페이지를 들어가 봤죠..

정면에 바로 보이는 '피싱사이트 주의보발령' 문구!
http://net-durumi.netan.go.kr/news_read.do?c_seq=1451&tabid=notice

와 씨알 젓됐다 싶더군요..ㅠ
그렇게 해서 뜨는 화면에서 기다리는 동안 그새끼들이 제 공인인증서로 접속해서 기존것 파기하고 새로 만들었더군요.
통장잔고는 9,000원정도밖에 없어서 괜찮았는데 신용카드사 홈페이지를 공인인증서 접속을 해서 한도를

500,000 → 4,500,000으로 늘려 놨더군요. 미친놈들..ㅋㅋ
얼른 공인인증서 다시 만들고 카드는 정지시켜버렸습니다ㅋㅋ 님들도 조심하시길~

참고로 http://cyber112.police.go.kr/main/index.do  이 페이지는 위 가짜 페이지가 따라만든 진짜 페이지입니다.

Posted by 에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