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하는 남편이 "오늘 야후 머릿기사에 한국 떴다. 머리 끄댕이 잡고, 멱살 잡고 무섭게 싸우드마". 다행히(?!) 그가 접속한 그 시간에 그 기사가 접수되었다 내려갔는지 내가 접속할 때는 머릿기사에 없었다. 휴우~ 기사를 따로 검색했어야 했는데, 케이블TV에 방송된 동영상은 검색된 프랑스 기사에도 링크가 걸려있고, youtube에도 올라있다.

 

하긴 프랑스에서 한국 국회의원들의 몸싸움 동영상을 처음 보는건 아니다. 몇 년 전에도 '왜 화를 조절하지 못하는가?'하는 제목의 기사 아래한국, 러시아 국회의원들의 몸싸움이 흘러나온 적이 있었다. 그것도 시청률 높은 저녁 8시 주요뉴스 TV채널에서! 또 한번은 오래 전에 프랑스 케이블 TV에서 'no comment' 시간에 방영된 적도 있고.. 한국 국회의원들의 몸싸움은 세계적으로 워낙 유명해서 낯선 장면이 아니다. 근데 한국 국회의원들은 그걸 아는 지 모르는 지, 수치를 아는 지 모르는 지, 해가 바뀌고, 사람들이 물갈이가 되도 늘 매한가지다.

 

한국 국회의원님들, 한국 망신을 인터네셔널하게 시키시는군요. 세계 어느 나라든지 국회에는 그 나라의 이성(reason), 엘리트들이 모인 곳 중 하나라고 여깁니다. 근데 국회에서 이런 모습을 보이시면 -안 그래도 한국은 중국과 일본에 비하면 세게적으로 인지가 잘 안된 상황에- 한국을 잘 모르는 세계 사람들이 '한국의 엘리트라는 국회의원들은 저렇더라'하고 판단하면 한국과 한국민은 어떻게 보겠습니까?법을 날치기로 통과시키는게 민주주주의입니까?왜 타인의 의견에 경청하지 않고, 왜 독선으로 완전무장하고, 왜국민의 의견에 귀를 닫고, 왜 다수결의 원칙을 무시하고, 왜 신성해야할 민주주의의 산실에서 비명을 지르며 몸싸움을 하시는 겝니까?!!!!

 

Kung-fu fight at S Koren Parliament (한국 국회에서 쿵후 싸움)

이란 제목으로 유투브에 15시간 전에 올려온 동영상.

 

블로그 이미지

에꼴로

친환경, 유기농에 대한 글을 우리말과 불어로 기고하고 있으며, 프랑스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고 기자들을 도와 한불 번역작업도 합니다.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연재 '전환을 향해서'), 녹색평론, 녹색전환연구소, 귀농통문, KBS Green, 지오리포트, 네이버 파워블로거(2008~2009). 기고, 통번역, 코디 등 연락을 원하시는 분은 방명록에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