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ésentation 블로거 소개

공지사항 2013.01.25 15:04

파리, 뉴욕, 북경, 서울 등에서 다수의 전시에 참가하던 예술가였다. 생각지도 않게 결혼을 하고 첫아이를 낳아 양육하는 과정에서 환경의 중요성에 눈을 뜨게 되어 지금은 두 아이의 엄마로, 환경주의자가 되었다.

초기에는 네이버에서 프랑스의 사회와 문화에 관한 포스팅을 하다가 2008년 네이버 파워블로거에 뽑혔다. 파워블로거로 한참 활동하던 2009년, 네이버가 친정부적인 태도를 보이며 기사를 검열하자 네이버를 떠나 무작정 티스토리로 이사했다. 


'귀농통문' 기고 (2011~2012)

KBS Green 파리통신원(2010~2012)

네이버 파워블로거(2008~2009)

http://twitter.com/francereport

현재 프랑스 그린피스 회원


새 필명 '에꼴로'란?

공지사항 2010.10.10 09:55
지금까지는 프랑스 대통령궁 이름(엘리제궁, palais d'elysee)에서 본따 엘리제(elysee)를 필명으로 써왔는데, 앞으로는 친환경적으로 살려는 제 의지를 반영해서 '에꼴로'라고 변경합니다.
'에꼴로'는 ecologie, ecologiste, ecologique을 줄여 부르는 말로 '친환경적인' '친환경주의자'를 의미합니다. 'Bio와 Ecolo'를 읽어보시면 그 의미가 자세히 나와요. 아니, 그렇게 깊은 뜻이~~ ^^

무단복사 금지 !

공지사항 2010.04.25 01:02
요즘 한국에 감기가 유행이라 '고열'과 '해열제'로 검색에 걸려 제 블로그를 찾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일전에 '고열에 해열제 쓰지 마세요'라는 제목으로 쓴 글을 어떤 티스토리 블로거가 무단복사를 해갔습니다. (양심에 찔리면 지금도 늦지 않았어. 당장 고백해 !!!) 그 이후로 복사된 글이 네이버 까페에 올라갔습니다다. 말도 없이 무단복사를 당하는 것도 시원찮은데, 원본 글에는 댓글 하나 없더니 무단복사되간 글에다가는 비방하는 댓글이 달리더군요. 기분이 상당히 상했습니다. 불펌방지,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금지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스크랩이 되었을까요? 믹시를 통해서 스크랩되어간 것 같아서 믹시위젯을 제거했습니다. 이전에도, 그리고 앞으로도 무단복사는 결코 환영하지 않습니다. 아무 것도 아닌 거라 하더라도 빌려달라고 물어보고 빌려가는 거하고, 말도 없이 낚아채가는 거라고는 전혀 다르지요. 배울만큼 배운 사람들끼리 '무단복사'라는 무례한 짓거리 좀 하지 맙시다.